faq 리스트
  •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를 최신 스마트홈 기기처럼 앱을 통해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스마트홈 스피커와 함께 사용하면 음성으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를 준비한 뒤에 아래 내용을 따라하면,
    AI리모컨에 등록한 가전제품과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로바 앱과 U+스마트홈 서비스 연결 방법
    ① U+스마트홈 앱에 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② 네이버 클로바 앱 실행 → [스마트홈] → [등록하기] → U+스마트홈 앱 선택 → U+스마트홈 앱 로그인하기
    → 화면 안내에 따라 기기를 연결해 주세요.
        

    ▶ 음성 실행 명령어 확인 방법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uplus.co.kr 접속 → [상품서비스] → [스마트홈 서비스 보기]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선택 → [기기 살펴보기] → '원격 및 음성 실행 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은 적외선(IR) 방식으로,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안방에 있는 TV를 음성 및 스마트폰 앱으로 켜고 끄려면, 안방에 AI리모컨을 추가로 설치해 주세요.
  •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 램프를 확인해 주세요.
          
    •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U+스마트홈 앱에 U+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U+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아래 내용에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홈 스피커가 "네, 알겠어요."라고 대답한 경우
    AI리모컨에 전달된 명령이 가전제품까지 전달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AI리모컨이 가전제품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건 아닌지, 가전제품과 AI리모컨 사이에 장애물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세요.
       

    • 스마트홈 스피커가 다른 대답을 한 경우
    스피커가 명령어를 잘못 인식한 상황입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다시 말해 주세요.
       

    •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교체한 경우
    새 가전제품을 AI리모컨에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가전제품을 등록한 뒤 네이버 클로바 앱에서 U+스마트홈 앱을 다시 연동해야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