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리스트
  • 먼저 AI리모컨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켜져 있고, 와이파이 공유기가 잘 연결되어 있다면 앱 화면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확인해주세요.
  • AI 리모컨에 연결한 가전제품을 앱으로 켜고 끌 수 없나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로, 간편하게 해결해 보세요.
           

    ▶ (한번 보고 따라 하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 보러 가기

    ※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에 TV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으세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조치 영상 가이드로, 간편하게 해결해 보세요.
       

    ▶ (한번 보고 따라 하는) 셀프 조치 가이드 영상 보러 가기

    ※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의 LED 램프를 확인해 주세요.
          
    • 불빛이 꺼져 있을 때 : 전원선이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AI리모컨과 와이파이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를 다시 연결하세요. 

    • 초록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와이파이 공유기와 인터넷 연결이 끊긴 상태입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전원선을 뺐다가 다시 꽂아 주세요.
    ※ 와이파이 공유기를 교체했다면, 아래와 같이 기기 등록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합니다.  
    ① AI리모컨 기기 정면에 있는 버튼을 10초 동안 누르세요.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다가 멈추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② U+스마트홈 앱에 U+AI리모컨을 등록해 주세요.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빨간색 불빛이 깜빡일 때 : 초기화 상태입니다. U+스마트홈 앱에 기기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 빨간색과 초록색 불빛으로 번갈아 가며 깜빡일 때 : 업데이트 중입니다. 초록색 불빛이 멈출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 초록색 불빛이 켜져 있을 때 : U+AI리모컨 기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 환경을 확인해 주세요.   
     - 기기의 위치를 변경한 적이 있다면, 홈매니저가 처음 설치한 곳으로 기기를 옮겨 주세요. 
     - AI리모컨과 가전제품 사이 직선거리 10m 이내에 위치한 모든 장애물을 치워주세요.  
     - 가전제품의 전원이 꺼져 있을 수 있습니다. 전원선을 확인해 주세요.

  • 아래 방법을 따라해 주세요.
          

    ① U+스마트홈 앱 실행 후 AI리모컨을 선택한 뒤 리모컨 목록 우측에 있는 [삭제]를 눌러 주세요.
    ② 기존에 등록한 셋톱박스를 삭제하고, 음성 명령을 실행하려는 셋톱박스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TV 등록 방법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uplus.co.kr 접속 →  [상품서비스] → [스마트홈 서비스 보기] → [스마트홈 기기]
    → AI리모컨 선택 → [앱 둘러보기] → 화면 하단에 있는 TV 등록하는 방법 우측 [사용 매뉴얼 다운로드]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