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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이용약관

LG U+ 서비스 이용에 관한 기본 규칙입니다.

U+Shop 이용약관

U+Shop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LG유플러스 주식회사(이하 "회사")의 LG유플러스 홈페이지의 하위 인터넷 사이트인 U+Shop (이하 "U+Shop")에서 유무선 통신 서비스 및 결합상품, 모바일 액세서리 등(이상의 거래대상을 통틀어 이하 "상품") 을 거래하거나 거래하고자 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하고, 상품 구매를 위한 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U+Shop 내에서 상품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 한해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상당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가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U+Shop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전자상거래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 상관례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U+Shop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상품: U+Shop 내에서 거래의 대상이 되는 유무선 및 결합 서비스, 모바일 액세서리 등 U+Shop에서 판매되는 재화와 용역을 말합니다.
  • 2) 이용자: U+Shop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U+Shop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 U+Shop에 회원 가입한 자로서,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U+Shop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 U+Shop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 U+Shop을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5) 운영자: U+Shop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6) 구매자: U+Shop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7) 판매자: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양식에 맞추어 U+Shop에 상품을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회사의 상황에 따라 회사가 정한 특정 대리점이 직접 운영하는 경우에는 회사를 "판매자"로 간주합니다.
  • 8)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 9) 상품권: 회사가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모바일 액세서리 등 회사가 지정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사전에 발급한 모바일 쿠폰, 상품 구매권 등을 말합니다.
  • 10) 모바일 액세서리: 보조배터리, 충전기, 이어폰, 케이스 등 모바일 단말기를 제외한 주변 부속 기기 등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 제1항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5조 (U+Shop 서비스 범위)

1. U+Shop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업무
  • 3) 유무선 및 결합서비스 이용계약의 경우, 체결된 서비스의 신청 및 개통 등 업무
  •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제 1항의 서비스 외에 상품 추천,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 제공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을 U+Shop 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이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인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이메일, 전화 등)

제 6 조 (상품의 구매 절차)

1.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U+Shop 페이지 상에 제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휴대폰 정보 등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구매자 본인에게 있고, 회사는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가격 및 정보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U+Shop에서 "상품"을 구매할 시에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을 거친 후 U+Shop의 온라인 전용 가입시스템에서 각 서비스 별 약관 동의 및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3. 상품의 구매와 배송,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루어 집니다.

  • 1) 구매절차
    • ① 모바일 상품: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구매결정 버튼 클릭 → 온라인 전용 가입시스템 접속 → 실명인증 → 약관 동의 → 가입신청서 및 필요서류 팩스 송부 → 개통 → 배송
    • ② 인터넷/인터넷전화/IPTV: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구매결정 버튼 클릭 → 온라인 전용 가입시스템 접속 → 실명인증 → 약관 동의 → 가입신청서 및 필요서류 팩스 송부 → 고객센터 및 대리점 연락 → 방문개통
    • ③ 결합 상품 (유무선/무선간 결합상품): :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상담신청 버튼 클릭 → 대리점 연락 → 가입신청서 및 필요서류 팩스 송부 → 개통 및 배송
    • ④ IoT 서비스(신규고객):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패키지 구성기기, 서비스 조건 등 검색) → 패키지 선택 후 온라인가입신청 버튼 클릭(전화상담 신청도 가능) → 온라인 전용 가입시스템 접속 → 실명인증 → 약관 동의 → 가입신청 완료 → 고객센터 연락 → 방문개통
    • ⑤ IoT서비스(기존고객):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패키지 구성에 추가 할 기기정보 탐색 → 전화상담 신청 → 고객센터 연락 → 방문개통
    • ⑥ 모바일 액세서리/주변기기: U+Shop에서 상품 정보 탐색 → 상품 선택 후 주문 버튼 클릭 → 주문서 확인 및 결제(비회원의 경우 주문 비밀번호 입력 필요) → 판매자가 배송
  • 2) 구매결과 고지: 구매자는 상품 구매 서비스를 통해 체결이 완료되면 회사로부터 체결결과 내용을 e-mail이나 전화 또는 휴대폰(SMS)으로 연락을 받습니다. 다만, 제휴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로부터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는 회사는 구매결과를 고지하지 아니하고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결과를 고지하며, 구매자는 제휴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 3) 요금 및 대금 결제
    • ① 모바일/인터넷/IPTV/인터넷전화/결합상품: 구매자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혹은 은행계좌로 매월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모바일 상품의 경우, 매월 청구되는 요금에는 휴대폰 할부대금이 포함되게 하거나, 신용카드로 휴대폰의 대금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경우, 단말장비를 직접 구매하거나 회사로부터 대여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대금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③ IoT 서비스의 경우, 회사로부터 단말장비를 대여하고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대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④ 모바일 액세서리: 구매자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신용카드 혹은 계좌이체, 상품권으로 상품 대금의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4) 개통 및 배송
    • ① 모바일/인터넷/IPTV/인터넷전화/결합상품: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은 주문 체결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대리점이 구매자에게 개통 및 배송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회사는 구매절차에 영업일을 기준으로 한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을 명시하여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만 휴무일 및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개통 및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 ② IoT서비스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후,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회사가 설치공사를 완료하고 고객이 서비스 사용을 개시할 수 있는 상태가 된 시점을 개통시점으로 봅니다. 다만, 휴무일 및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개통시점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③ 모바일 액세서리: 상품에 대한 배송은 제휴 온라인 쇼핑몰의 배송 정책을 따릅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일절 관여하지 아니합니다.
    •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경우 제 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일부 상품에 대해 해외배송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으며, 제 3자가 제공한 상품이 회사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황에 따라 배송 소요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5) 교환
    • ① 휴대폰 단말기: 휴대폰의 불량으로 인한 교환은 제조사를 통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통 후 14일 이내에 제조사로부터 불량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개통대리점에 연락하여 교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동일모델/색상으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 ② 인터넷전화기: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전화기의 불량으로 교환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개통 후 14일 이내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연락하여 교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③ IoT 단말기: 홈IoT서비스 신규회원에 한하여 개통 후 6개월 이내일 경우 1회 다른 기기로 교체가 가능하며 교체 1회당 기기 교체 개수는 최대 4개 입니다. 패키지 구성 기기의 불량으로 교환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개통 후 14일 이내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로 연락하여 교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④ 모바일 액세서리: 교환 접수는 해당 상품 배송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가능하며, 상품 입고 및 검수 후에 동일모델/색상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 6) 개통 및 주문취소
    1. ① 모바일 상품/모바일 액세서리: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고, 구매자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또는 교환의 경우는 구매자가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1.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 훼손된 경우
      2.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2. ② 인터넷/IPTV/인터넷전화/결합상품/IoT서비스: 개통 신청 후 기사가 방문하여 설치하기 전까지는 개통 취소가 가능합니다. 설치 후의 개통취소는 이용기간에 상관없이 해지로 처리되므로 이에 따른 해지위약금, 사용료 등이 부과됩니다. (해지는 각 서비스별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처리됩니다.)
    3.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경우 제 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일부 상품에 대해 해외배송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으며, 제3자가 제공한 상품이 회사의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황에 따라 배송 소요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7 조 (상품 개통 및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및 제공 등)

회사는 개통 및 배송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회사가 선정한 제 3의 업체에게 처리위탁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업체를 명시하고 이를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하거나 구매자가 개인정보 수집화면에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U+Shop에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양도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6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